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남 서천 동백꽃 주꾸미 봄 축제

by 토리와 함께 2024. 3. 24.

 

충남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는

3월 16일부터 시작하여 3월 31일 말일까지 이어지는 축제로 눈과 입이 즐거운 행사입니다. 동백꽃이 피고 한창일 무렵 주꾸미도 살이 통통하게 오르고 알이 꽉 찬 시즌이 오는데요. 서천 마량진항에서 열리는 축제에서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소량의 입장료가 있기는 하지만 가족단위나 40, 50대 이상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데이트 코스로는 봄에 개최하는 축제 중 가장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눈도 즐겁고 멋진 바다와 함께 한짠~ 크~

 

또한 5월에는 자연산 광어와 도미가 유명하죠. 자연산으로 산지에서 먹을 수 있는 축제가 있어 이때도 참고 하셧다 꼭 참여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축제"


축제 정보

날짜: 2024년 3월 16일 ~ 3월 31일

장소: 서면 마량진항(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

행사내용: 주꾸미 낚시 체험, 동백나무숲 보물찾기, 깜짝 경매, 쭈꾸미 요리장터, 특산물 판매장 등

문의: 거면 개발의원회 041-952-9123

 


동백꽃과 주꾸미

동백꽃은 겨우내 찬 바람을 이겨내고 가장 먼저 피는 봄꽃입니다. 개화시기가 3~4월인 만큼 다양한 곳에서 행사가 열리는데요. 짙은 립스틱 색상의 꽃은 열정 가득한 중년층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20, 30대는 알지 못한 매력이 나이가 들수록 이쁘게 느껴지는 꽃인 것 같아요. 아직 죽지 않은 자신은 보는 느낌이랄까..

 

여하튼 그 시즌에는 통통하니 물오른 주꾸미를 맛 볼수 있기도 한곳이 충남 서천입니다. 한해를 시작하는 보양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스태미너 음식인데요. 저 또한 제철 쭈꾸미를 즐겨 먹을 만큼 많은 분들이 찾고 있을 겁니다. 샤부샤부, 볶음, 불고기 등등 그런 주꾸미와 동백꽃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기는 쉽지 않아요.

 


 

주변 볼거리, 체험장

1.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열대관

큰 실내 생태관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아이들이 함께 하면 정말 좋은 곳입니다. 열대 밀림 같은 식물이 가득한 공간과 열대 우림에 서식하는 물고기들이 있는 수족관들이 포인트이고요. 이구아나와 육지거북이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입장료도 대인이 5천 원일 정도의 소액으로 이용가능하니 강력추천합니다.

 

2. 장항읍 씨큐리움

바다에 사는 생물들의 생태관이라고 할까요? 고대 생물의 뼈대와 수족관 그리고 4D영상과 놀이시설까지 겸비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한 공간입니다. 역시 저학년 이하의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습니다.

 

3. 선도리갯벌체험장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거운 갯벌 체험입니다. 사실 맛조개를 비롯한 조개류 일부가 전부이기는 하지만 잡는 재미가 있죠. 

힘들지만 잡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모르다 보면 어느덧 한 바구니 가득한 조개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서천 8경을 볼 수 있는 장항스카이워크 전망대와 장항송림 산림욕장, 서천식물예술원, 금강하굿둑 놀이공원들 놀거리가 가득한데요. 아실 분들은 다아시는 곳으로 서울과 근교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마침글,,

오늘은 충남 서천에 봄에 꼭 가볼 만한 곳으로 강력 추천 드릴 수 있는 서면 마량진항에서 열리는 서천 동백꽃 주꾸미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람도 쐬고~ 꽃도 보고~ 입도 즐거운 축제 현장으로 출발하시죠.